티스토리 뷰

혹시 돈 스타브 투게더, 굶지마 투게더라고도 하죠. 이 게임 하시는 분 있나요? 저는 한 몇 달 전부터 시작한 굶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맨 처음에 할 때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시작해서 불도 못피우고 첫날밤에 죽고, 먹을 수 있는 게 없어서 굶어서 죽고 이렇게 시작하다보니 이것저것 정보가 되는 걸 다 긁어모으게 되더라고요.



그 중 하나가 요리레시피입니다. 굶지마는 특히나 허기관리를 잘 해줘야하는 게임인 것 같은데요,


저는 특히나 처음에 요리사 왈리를 자주 했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요리로는 어떤 게 있는 지 많이 찾아봤었고, 또 검색해서 모은 레시피들은 알아보기 쉽게 정리를 해놨었어요.


혹시나 굶지마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 굶지마 레시피 모음을 공유해봅니다.



먼저 각 캐릭터별로 채식만 할 수 있는 캐릭터와 육식만 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채식, 육식으로 나누어 허기/체력/정신력 높게 올려주는 순으로 정리를 해봤는데요, 채식 중 허기를 올려주는 음식 대표적인 것으로는 만드레이크 수프와 감자크림 퓌레, 소용돌이 감자, 나비머핀, 과일잼, 속채운 가지, 라따뚜이 등이 있네요.



체력은 젤리빈이 가장 많이 채워주는데 저도 로얄젤리를 아직까지 한번도 못 얻어봤어요.


그 다음으로는 만드레이크 수프, 꽃샐러드, 산행스낵, 고추만두, 나비머핀, 과일주스, 아스파라거스 수프, 감자크림퓌레 순입니다.



정신력은 아이스크림, 감자크림 퓌레, 야채주스, 살사 프레스카, 바나나팝, 수박바, 사탕, 소용돌이 감자, 호박쿠키 등이 있는데요,


정신력을 올리려면 농사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육식은 정신력을 올려주는 게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정신력 빼고 허기랑 체력만 정리했습니다.


허기는 고기스튜와 미트볼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기 1개만 들어가면 되는 미트볼이 가성비 갑인 요리레시피입니다.


고기가 많다면 고기스튜로 먹는게 허기를 한방에 올려줘서 좋긴 해요.


체력은 피에로기, 생선튀김, 꿀바른햄, 꿀바른너겟, 베이컨 에그, 개구리 샌드위치, 매운 칠리, 과카몰리 순으로 채워줍니다.



요리사 왈리는 왈리만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따로 있어요. 사골육수, 모케카, 감자수플레, 아스파라거스파초, 용과 칠리샐러드 등인데요,


특히나 효과가 주어지는 아스파라거스파초와 용과칠리샐러드가 최고입니다.


여기까지 돈 스타브 투게더 굶지마 레시피 모음 제가 정리해본 것을 공유해봤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